본문 바로가기

DVSwitch

신 버전 DVSwitch 설치하기

신 버전 DVSwitch가 이미지 형태로 나온다는 얘기는 벌써부터 있었고,

미국시간 10월 31일쯤 발표된다고 합니다.

그러면서 버전을 1.6.0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.

아마 버전은 계속해서 새롭게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.

 

신 버전의 DVSwitch은 매일 update 되고있기 때문에

DVSwitch를 업데이트시키는 방식이 기존 거와 완전히 달라진다는 것입니다. (데이비언패키지 설치방식)

기존의 방식은 한번 설치하면 새 버전의 DVSwitch를 update 시키는 방식이 거의 없었다는 것입니다.

있다면 제가 쓴 앞 글이 있습니다. 이 방법도 계속 유효할 수 있습니다.

 

enterdv.tistory.com/5

 

 

DVSwitch 주기적인 업데이트 !!!

앞 글에서 콜사인이 DMR id로 바뀌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제시하였다. 이유와 해결 방법은 간단하지만, 완벽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전제가 있으며, 그 전제를 맞추기 위해서는 아래의 절차대

enterdv.tistory.com

그러나 새 방식은 DVSwitch를 구성하는 모듈별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

예를 들면, ysfgateway 만 업데이트하고 싶으면 이 부분만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.

물론 신 버전의 DVSwitch에서는 설치방법부터 업데이트까지,

기존의 HL5KY 오엠께서 제시하셨던 menu 방식을 도입하여 전부 또는 일부가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.

 

그러면, DVPi에서는 어떻게 신 버전의 DVSwitch를 설치할 수 있을까?

다음과 같이 하시면 신 버전의 DVSwitch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.

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1번과 2번 중 하나를 선택하고, 3번을 마지막으로 설치하면 됩니다.

 

1. 비공식 사이트를 이용한 설치 방법(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음)

 

wget http://dvswitch.org/ASL_Repository/new-install-dvswitch-repository

sudo chmod +x new-install-dvswitch-repository

sudo ./new-install-dvswitch-repository

 

2. 공식 사이트를 이용한 설치 방법(2020년 11월 2일 수정)

 

wget http://dvswitch.org/buster

sudo chmod +x buster

sudo ./buster

sudo apt-get update -y

 

3. 위 1번과 2번중 하나의 방법으로 설치하시고 다음 2개중 한 개를 선택하여 설치하면 끝.

 

sudo apt-get install dvswitch -y                 // 이것은 대시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

sudo apt-get install dvswitch-server -y        // 이것은 대시보드를 지원합니다.

 

대시보드를 보는 방법은 웹브라우즈의 URL에 라즈베리파이가 점유한 ip를 입력하면 볼 수 있습니다.

 

*주의

설치중에 ircDDBGateway 부분에서 yes or No 부분을 물어온다.

이것은 DVPi에서 벌써 설치한 /etc/ircddbgateway와 DVSwitch에 설치할 ircddbgateway와 서로 다르기 때문에

소위 말해서 바꾸어도 되냐? 물어보는데 No 를 선택합니다.